이혜정 기자
[대한민국명강사신문=이혜정 기자]
한국독서경영학회와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가 공동 주최하는 제2회 독서경영비전포럼이 오는 4월 19일(토) 오전 7시,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MCC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삼프로TV 김원장 부사장이 ‘투자와 행동경제학 - 우리는 왜 투자로 돈을 잃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2회 한국독서경영학회 독서경영비전포럼 포스터(사진 제공 = 이혜정 기자) 이번 행사는 독서와 경제적 의사결정의 관계를 탐구하고, 독서경영의 실제적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투자 실패의 심리적 원인을 다루는 김원장 삼프로 TV 부사장의 특강은 실용적 경제교육에 목마른 참가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 부사장은 기자 출신으로 경제 현장을 두루 취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삼프로TV에서 전문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투자에 실패하는 일반 투자자들의 심리를 행동경제학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책을 통한 통찰과 균형 있는 사고가 어떻게 투자에 도움이 되는지 강조할 계획이다.
제2회 한국독서경영학회 독서경영비전포럼 포스터(사진 제공 = 이혜정 기자)
이 포럼은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독서경영전략학과,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독서코칭교육전공,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특수교육·재활전공, 극동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독서경영전공, 극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독서경영학과가 공동 주관하며, 한국독서교육신문, 대한민국명강사신문, 독서경영신문이 후원한다.
앞으로도 포럼은 독서와 경제, 경영 교육이 융합된 의미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독서문화와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직장인, 대학(원)생, 교육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제2회 한국독서경영학회 독서경영비전포럼 포스터(사진 제공 = 이혜정 기자)
한편, 지난 1차 포럼에서는 이동우 교수가 ‘맥락을 읽어야 생존법이 보인다’는 주제로 깊이 있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강연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