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혜정의 강연 스케치]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같다’주제로 강연한 배우 이재준, 열쇠부대 장병들 마음을 울리다 -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7기 7차시 강연 마쳐
  • 기사등록 2025-04-05 17:24:19
기사수정

[대한민국명강사신문=이혜정 기자]


2024년 4월 4일, 육군 제5보병사단(사단장 윤기중, 이하 5사단) 열쇠부대에서 진행된 독서경영대학 7기 7차시 강연에 배우 이재준이 초청 강사로 나섰다. 이번 강연은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같다"는 주제로 펼쳐졌으며, 배우로서 이재준의 성실한 군 복무 경험이 장병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제7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7차시 이재준 배우 강연 포스터(사진 제공 = 이혜정 기자) 

이재준 배우는 29세 늦은 나이에 군 입대해, 군 복무 중 275권의 책을 읽고 서평을 작성한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성장은 습관에서 나온다"며 작은 것부터 시작해 꾸준히 실천하는 습관의 힘을 강조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장병들에게 목표 설정 도구로 'What, Why, How' 기법을 소개했다.


이재준 배우가 5사단 독서경영대학에서 강연 중이다.(사진 제공 = 5사단)  그는 자신의 예시를 들어 목표(What)는 "올해 초 결혼한 아내와 함께 이쁜 2세를 갖는 것"으로 삼았고, 동기(Why)는 "아기를 좋아하는 성격과 아내를 닮은 아이가 태어난다면 얼마나 행복할지 기대되기 때문"이라며 밝혔다. 실천 방법(How)으로는 규칙적인 생활, 육아서적 독서 등을 제시했다. 강연 이후 장병들이 각자 자신의 목표에 대해 What, Why, How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재준 배우, 김을호 주임교수, 장병들이 단체 사진 촬영 중이다.(사진 제공 = 5사단)  이날 강연에 감명깊게 들은 정성우 중령은 SNS 후기를 통해, “이재준 배우는 군 생활 중 275권의 책을 읽고 서평을 쓴 경험을 토대로 장병들에게 군 생활이 단순한 시간이 아닌 가치 있는 시간임을 일깨워주었다. 장병들에게 강한 동기부여가 되었고, 성실한 태도와 인성이 배우로서의 이미지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고 밝혔다.

정 중령은 이어서 "군 생활의 540일은 단순한 시간이 아니라 자신을 성장시키고, 인생에 중요한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라며, 군 복무 기간 동안 성실함과 꾸준함을 통해 잠재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손흥민, 마이클 조던, 이영표 등 유명 인사들도 단순한 루틴을 꾸준히 실천해 성과를 만들어냈다"며 강연 내용과 연계한 사례를 들었다.


이재준 배우가 열정적인 강연을 펼치고 있다.(사진 제공 = 5사단)  이날 강연은 열쇠부대 장병들에게 시간의 소중함과 함께 독서와 성실함의 가치를 다시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다음 마지막 시간에는 리박스 컨설팅 코치, 전 TBS아나운서 정연주 아나운서가 8차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7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포스터(사진 제공 = 이혜정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05 17:24:19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3기 백두산부대 독서경영대학 7월 9일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연천군, ‘제8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제3회 한국독서경영학회 독서경영비전포럼 박상미 교수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