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주 기자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 주관한 특별 강연 '독서코칭리더십 –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 특강이 23일 국제평생교육개발원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사진=국제평생교육개발원
[대한민국명강사신문 김현주 기자]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 주관한 특별 강연 '독서코칭리더십 –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 특강이 3월 23일(일) 오후 3시, 국제평생교육개발원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특강은 ‘독서코칭’ 분야의 권위자인 김을호 교수가 진행했으며, 강의 신청이 시작된 지 30분도 되지 않아 선착순 30명 모집이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당일에는 예정보다 더 많은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약 80여 명이 대강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강연이 진행됐다.
김을호 교수는 자신이 개발한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 모델을 중심으로, 독서 내용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강의를 펼쳤다. 그는 특히 ‘Start With Why’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을 하는 데 있어 '왜 하는지'를 질문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삶에서도, 글에서도 ‘왜’라는 질문에 답을 하듯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현장에 참석한 국제교수협의회 소속 교수 및 강사들은 “이처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글쓰기 수업은 처음”이라며 “강의 이후 바로 수업과 강연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유익했다”고 밝히는 등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광재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총재는 “이런 실질적인 글쓰기 수업은 인천 전역에 퍼져 각급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모두 듣고 실제 현장에서 사용했으면 좋겠다”며 “이를 위해 인천교육청 교육감과 긴밀하게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수자들의 강의력 강화를 위한 실전형 교육 콘텐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기관 및 학교 현장으로의 확산이 기대되고 있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 대강당에서 김을호 교수가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