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기자
[대한민국명강사신문=이혜정 기자]
도서명: 나에게 불황은 없다
저자: 전현미
출판사: 태인문화사
출간일: 2018.05.30
평점: ★★★★★(5/5)
사진 출처 = 교보문고
이 책의 작가는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자기계발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불황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과 긍정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하였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저자가 방직공장에서 일하던 시절부터 백화점 판매사원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과 배움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백화점 매니저로 일하면서 고객을 대하는 태도, 서비스업에서 필요한 자세, 그리고 고객 만족을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지속적인 자기 개발과 프로 정신을 통해 어떻게 하면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 나는 어려운 환경을 탓하기보다는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꾸준한 자기계발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므로 나의 자리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작은 실천을 꾸준히 해나갈 것이다.
나는 전현미 작가가 쓴 『나에게 불황은 없다』가 서비스업 종사자와 삶의 목표와 실천 의지가 절실한 사람들에게 불황 속에서도 성장하는 방법과 강력한 실천 의지를 일깨워 주는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저자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배움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발전시킨 경험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이고,
둘째,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서비스업의 본질을 명확하게 설명하며,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며,
셋째, 단순한 성공기가 아니라,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자기계발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전현미 작가가 쓴 『나에게 불황은 없다』가 서비스업 종사자와 삶의 목표와 실천 의지가 절실한 사람들에게 불황 속에서도 성장하는 방법과 강력한 실천 의지를 일깨워 주는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요즘처럼 풍족함 속에 결핍이 무엇인지 모르고 산 세대들에게는 조금은 작가님의 상황에 공감이 덜 될 수 있다는 생각이 안타깝다.
☆내 마음속에 남는 한 문장☆
❝
쉽고 편한 환경에선 강한
인간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시련과 고통의 경험을
통해서만 강한 영혼이
탄생하고, 통찰력이 생기고
일에 대한 영감이 떠오르며,
마침내 성공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