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기자
[대한민국명강사신문=이혜정 기자]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사단장 윤기중, 이하, 5사단)에서 3월 14일(금) 오후 2시, 5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제7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4차시 특강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강의는 이랜드그룹 이인석 경영고문이 연사로 초청되어 "미래를 만드는 삶의 지혜: 6 Do & 3 Don't"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인석 대표의 4차시 강연이 진행 중이다.(사진 제공 = 5사단)
미래를 위한 삶의 선택과 자기 개발
강의에서 이인석 경영고문은 삶을 설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요소로 비전과 철학을 강조했다. 그는 "삶의 철학을 가지고 살아야 하며, 비전이 단순한 생존이 아니라 세상과 사람들에게 좋은 가치를 주는 것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기계발을 위해 끊임없는 학습과 통찰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특히, 그는 성공적인 삶을 위한 실천 사항으로 "6 Do"와 피해야 할 "3 Don't"를 제시하며, 참석한 장병들에게 직접적인 조언을 건넸다.
6 Do (해야 할 것들)
삶의 철학을 세우자.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자.
과거와 결별하고 미래에 집중하자.
전문 기술을 익히자.
자신이 몰입할 수 있는 분야를 찾자.
나누는 삶을 살자.
3 Don't (하지 말아야 할 것들)
변명하지 말자.
뒷담화를 하지 말자.
쉽게 포기하지 말자.
이번 특강에 참석한 장병들은 높은 집중력과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며 강연에 몰입했다. 강의 후 27여단 전투지원중대 박현준 상병은 "이인석 대표님의 강연을 들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며, "독서력을 키우고 성장하기 위해 더욱 절실한 태도로 독서에 임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인석 대표와 함께 단체 기념사진 촬영 중이다.(사진 제공 = 5사단)
연천군의 지속적인 지원과 미래 계획
이번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은 연천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민·관·군 협력의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윤기중 사단장, 김덕현 연천군수, 김상훈 주임원사, 강동석 대대장,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 관계자 등이 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후원하며 독서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5차시 강의는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 전문가 전재구 대표가 초청되어 "와인과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군 독서경영대학, 새로운 혁신 모델로 자리 잡다
5사단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은 군 최초의 독서경영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주관하고 있으며,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독서경영전략학과, 극동대학교 글로벌대학원 독서경영학과,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코칭교육전공이 후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독서 활동을 넘어 군 장병들의 사고력과 사회경쟁력을 강화하고, 전역 후에도 실질적인 자기계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으로도 민·관·군이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갈 예정이다.
제7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포스터(사진 제공 = 5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