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혜정의 강연 스케치] 전재구 회장, 육군 제5보병사단서 '와인과 글로벌 매너' 특강 진행 - 제7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5차시 강연, 장병 대상 글로벌 테이블 매너 교육
  • 기사등록 2025-03-24 06:42:43
기사수정

[대한민국명강사신문=이혜정 기자]


2025년 3월 21일(금) 오후 2시, 육군 제5보병사단(사단장 윤기중, 이하, 5사단) 열쇠신병교육대대에서 장병들을 위한 특별한 강연이 열렸다. '제7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5차시 강의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전재구 한국음료강사협의회 회장이 '와인과 글로벌 매너'를 주제로 장병들과 만났다.


전재구 회장의 와인과 글로벌 매너 강연 (사진 제공 = 5사단) 

전 회장은 5천 회 이상의 수많은 강연 경력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음료 문화 전문가로, 현장 실습과 함께 와인 테이스팅 및 글로벌 테이블 매너 교육을 실습 위주로 구성해 장병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펼쳤다. 강연 현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소개되었고, 장병들은 직접 시음하며 와인의 종류, 향,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강의를 진행 중이다.(사진 제공 = 5사단)  강연을 진행한 전 회장은 “군 장병들도 언젠가는 국제무대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기회를 갖게 된다”며 “기본적인 와인 매너와 글로벌 테이블 에티켓은 곧 소통의 도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장병은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한 색다른 강의였다”며 “해외에 나가거나 외빈을 접대할 때 꼭 필요할 것 같아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강연은 민·관·군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주관하고, 연천군과 숭실대학교, 극동대학교, 명지대학교 등 다수 교육기관이 후원하고 있다. 특히, 김을호 주임교수가 전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을 총괄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다양한 명사를 초청해 8주간 장병들에게 특별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5차시 강연 포스터(사진 제공 = 이혜정 기자) 

앞으로 이어질 강의로는 KBS 아침마당 메인 작가인 남희령 작가, 배우 이재준, 방송인 정연주 아나운서 등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어 장병들의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재구 대표와 김을호 교수, 그리고 강의를 들은 장병들이 즐겁게 단체 사진 촬영 중이다.(사진 제공 = 5사단) 

한국음료강사협의회 기관 소개

한국음료강사협의회는 국내 음료 문화 전문 강사들이 모인 협회로, 와인, 위스키, 칵테일,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 관련 전문 강의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대표인 전재구 회장은 5천 회 이상의 강의 경력을 가진 음료문화 전문가로, 다양한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서 각종 주류, 술과 인문학, 국제 매너등의 주제로 활발한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의: swallow7109@naver.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3-24 06:42:43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3기 백두산부대 독서경영대학 7월 9일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연천군, ‘제8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제3회 한국독서경영학회 독서경영비전포럼 박상미 교수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