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 리더 12인의 '365독서경영대학', 세 번째 독서모임 성황리에 진행 - 서로의 독자가 되어 표현력을 확장하다
  • 기사등록 2025-04-07 16:22:53
기사수정

지난 4월 3일 '365독서경영대학'이 , 온라인 화상 라이브로 세 번째 독서모임이 진행되었다. 

[대한민국명강사신문 이지연 기자]


비즈니스를 함께하는 여성 리더 12명으로 구성된 '365독서경영대학'이 지난 4월 3일 밤 10시, 온라인 화상 라이브로 세 번째 독서모임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3.4.12'라는 명확한 목표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이 독서모임은 단순한 책 읽기를 넘어 비즈니스 성공 전략 가이드를 출판하는 실행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매월 추천도서 3권을 읽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연관된 4개의 키워드를 발굴해 12명의 리더들이 경험한 내용과 연계하는 '경험의 재구성'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임 1부는 ‘내가 당신의 독자가 된다면?’이란 주제로 멤버들이 자신의 성공 키워드를 확장한 글을 365 독서모임 디지털 카페에 사전 업로드한 글을 낭독한 후 멤버간의 느낌을 나누는 시간이다. 이성지 멤버가 쓴 『Start with Why』책을 읽고 쓴 서평은 지난 번 김을호 교수의 패턴 글쓰기를 제대로 적용했다는 주목을 받았으며, 『당신을 초대합니다』를 읽고 자신의 일에 적용한 리더십에 대한 글을 쓴 이현미 멤버는 365독서경영대학 정예신 공동리더가 생각났다며 감동을 전했다. 

 

모임 2부는 이지연 공동리더의 ‘생성형 AI를 활용한 글쓰기’ 특강이 이어져 글감과 이미지를 찾고 에세이 형식의 글을 작성하고 발표자료를 만들 수 있는 내용을 공유했다. 이에 정유진 멤버는 자신이 먼저 작성한 글을 바로 생성형 AI에 적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 과정은 멤버들에게 서로의 비즈니스를 자발적으로 피드백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되어 독서모임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며 표현력의 성장을 도모했다.

 

365독서경영대학은 매월 2회 진행되며, 브랜드중개플랫폼 두잉클래스의 이지연 대표와 플랫365의 정예신 대표가 공동 기획 및 진행을 맡고 있으며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명지대 교육대학원 독서코칭학과, 극동대학교 일반대학원 독서경영학과, 주식회사 아이엠젤리가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독서모임 1기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여성 리더들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와 함께 독서 경영의 새로운 모델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4-07 16:22:53
포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3기 백두산부대 독서경영대학 7월 9일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연천군, ‘제8기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개강 소식
  •  기사 이미지 제3회 한국독서경영학회 독서경영비전포럼 박상미 교수 "마음 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